정보 모음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 조회 방법, 1분이면 OK!

정보! 2017. 3. 4. 19:26

우리가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것처럼 자동차도 정기검사를 받아야 하죠. 자동차라는게 우리의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인만큼 이상이 없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하는게 무척 중요합니다.

보통 신차를 뽑고 4년후, 그리고 2년마다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게 되는데요. 만약 깜빡하고 검사를 받지 않게되면 과태료가 24만원에서 최고 30만원까지도 부과됩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조회

한두푼도 아니고 거의 생돈이 날아가는 느낌인데요. 안전도 안전이지만 과태료도 절대 무시하지 못하겠네요. ㅠㅠ

오늘은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및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자동차 정기검사는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차량 번호와 차주의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별다른 로그인도 필요없고, 심지어 공인인증서 따위도 필요 없습니다. ㅎㅎㅎ

교통안전공단 검색

검색창에 교통안전공단을 입력합니다.

교통안전공단교통안전공단 웹사이트에서 자동차 정기검사 조회를 간단하게 할 수 있답니다

그 후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좌측 하단에 자동차검사를 눌러줍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조회

자동차정기검사 날짜 조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서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은 검사 유효기간 만료일 전후 각각 31일 이내에 받아야 한다고 나와있네요. 즉, 62일간의 정기검사 기간이 주어지게 됩니다.

차량등록정보 입력

다음 화면에서 자동차 등록정보(차량번호)와 개인의 경우에는 주민번호 앞 6자리,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자동차 등록정보

바로 검사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15년에 검사를 받아서 올해 10월달이 만료일자라고 되어 있네요. 앞뒤 한달정도 사이에 정기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ㅎㅎ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조회는 공인인증서나 액티브X 같은게 없어도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한 것 같아요. 만악의 근원 액티브X인데 말이죠. ㅎㅎ

그럼 이상으로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과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미리미리 조회해서 깜빡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