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건강 씨앗 모링가 효능 살펴보기!

깨알 정보! 2017. 3. 19. 01:26

당뇨에 효과 만점, 모링가씨앗효능

모링가

저희 어머니께서는 당뇨가 있으세요. 그동안 잔병 없이 건강에 자신을 보이셨던 분이신데, 어느날 병원에서 혈당검사를 하시고 당뇨 초기 판정을 받으셨답니다. 처음에는 당신이 당뇨라는 사실에 조금 충격을 받으신 것 같았는데, 지금은 식단 관리와 운동습관을 가지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시려고 노력하시더라고요.

저도 자식된 도리로 마음이 편치않아 당뇨에 대해 찾아보니, 모링가씨앗효능이 당뇨에 탁월하다고 하더군요. 오늘은 모링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모링가씨앗효능

당뇨는 음식 관리와 운동을 병행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죠. 아무래도 인위적인 약품보다는 식단 조절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염분과 지방 섭취는 줄이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당뇨환자에게 권하더군요.

여기에 딱 맞는 식품중 하나가 바로 모링가인데요. 모링가는 인도가 원산지로 주로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많이 재배됩니다. 풍부한 영양분으로 인해 일명 ‘기적의 나무’로 불린답니다.

모링가에는 8종의 필수 아미노산과 46가지 항산화 성분,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36가지 항암물질을 함유하고 있다는데요. 게다가 모링가에는 인체가 스스로 생성하지 못해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를 해야 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MBN의 프로그램 ‘천기누설’에서는 무려 30kg을 감량하고 당뇨에 효과를 보인 모링가씨앗효능에 대해서 방송한 적도 있습니다.

mbn 천기누설

모링가에는 채소 중 가장 많은 아연을 함유하고 이 아연이 췌장의 베타세포를 복원하고 인슐린 수용체를 활성화해 혈당을 떨어뜨리고 당뇨를 완화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칼륨은 우유의 63배, 철분은 시금치의 25배, 비타민A는 시금치의 13배나 들어있다고 하네요.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ㅎㅎ

모링가 잎 꼬투리 씨앗모링가 잎과 꼬투리와 씨앗

저희 어머니를 위해 모링가씨앗을 한번 권해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 꾸준히 드셔보시고 차도가 있으면 다시 한 번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모링가씨앗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