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각

신경치료 후 통증 1년이 지나도 계속되네요.

정보! 2019. 4. 19. 10:19

일 년 전 이맘때쯤 어금니 치아 신경치료를 했었거든요. 정확히는 신경치료 후 씌운 것 하나, 때운 것 하나였답니다. 그런데 자잘한 신경치료 후 통증이 아직도 가끔 나타나네요. ㅠㅠ

작년에 신경치료를 하고 나서 한 달 정도 지나고 이런 통증을 느꼈거든요. 그리고 난 후 몇 달 동안 통증이 없어진 듯싶었는데, 두세 달 전부터 또 통증이 나타나고 있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저의 경우에는 신경치료 후 통증이 양치 후 가글할 때 물을 입에 넣고 우물우물해서 뱉고 나면 나타나는데요. 한번 '딱' 하고 작은 소리(저만 느낄 수 있는)가 나면서 살짝 통증이 와요. 그다음에는 또 괜찮다가, 한참 시간이 지나면 또 그러네요. 하루에 평균 한~두 번 정도 느끼게 되는데 이게 영 성가신 게 아니네요.

사실 작년에 신경치료를 마치고 몇 달 있다가 치과에 검진을 받았거든요. 그때도 이런 증상으로 상담을 했었는데, 의사 선생님은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하겠다고 하셨거든요. 나름 실력 있고, 친절한 선생님이라 그러려니 하고 나오긴 했는데…

원인을 모르니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신경치료 후 통증이 영 불편하네요.

혹시 저 같은 케이스가 있는지 검색을 해봐도, 죄다 치과 광고밖에 안 나오네요. ㅋㅋㅋ 혹시 저 같은 신경치료 후 통증이 있으신 분이 계신가요?

역시 치아는 있을 때 잘 관리하란 말이 실감 나네요. 치료를 받는 것도 비싸고 아프고, 치료해도 후유증이 남고… 평생 써야 할 이빨을 더욱더 잘 관리해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