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핸드크림 얼굴에 바르면 안 되는 이유!

정보! 2019. 4. 20. 13:23

얼마 전 외출을 하다가 문득 거울을 보니, 얼굴에 각질이 살짝 일어났더라고요. ㅠㅠ 각질이 한번 보이기 시작하니 계속 신경이 쓰이더군요. 뭐 남들은 신경 안 쓰겠지만 말이죠. ㅋㅋ 뭐라도 바를 거라곤 없었고, 오직 핸드크림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할 수 없이 핸드크림 얼굴에 살짝 발랐는데, 다음 날 바로 뾰루지가 나더군요. ㅠㅠ

그런데 핸드크림 얼굴에 바르면 뾰루지 나는 이유가 다 있었더라고요.

'크림이면 다 같은 크림 아니야?'라고 저처럼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성분이 달라요. 손에 뭘 바르고 끈적하면 몇 분 동안 불쾌하잖아요? 그렇게 끈적한 이유가 바로 보습 막을 형성해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핸드크림에는 얼굴에 바르는 크림과는 달리 그 보습 막을 형성해주는 성분이 들어있지 않다고 합니다. 어쩐지 핸드크림은 한번 손에 바르면 가볍게 흡수된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게다가 손에는 얼굴과 달리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보습을 위해 유분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즉, 이 유분 때문에 핸드크림 얼굴에 바르면 뾰루지가 생길 수 있는 것이죠. 또한, 핸드크림은 보통 향료가 첨가되어 있어 얼굴에 자극을 줄 수도 있고요.

처음에는 핸드크림 얼굴에 바르면 좋지 않다길래, 화장품 많이 팔려는 상술인가? 했었는데요. 알고 보니 과학이었네요. ㅋㅋㅋ

여하튼 그날 이후로 얼굴에 바를 수 있는 작은 로션을 챙기게 되네요… 아무리 급해도 저처럼 핸드크림 얼굴에 바르지 마세요.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