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꿈 많이 꾸는 이유, 알고보니 별로 좋은게 아니네요~

정보! 2019. 4. 27. 12:53

요즘 이상하게 밤에 잠을 자면 많은 꿈을 꾸게 되네요. ㅎㅎ 오랫동안 못 본 친구가 꿈에 나타나질 않나, 어렸을 때 살던 집이 꿈에 나타나고, 이래저래 뒤숭숭한 밤이 자주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밤에 잠을 자도 영 개운하지가 않아서 잠을 잔 것 같지 않았죠. 그런데 꿈 많이 꾸는 이유를 찾아보니 그럴만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ㅎㅎㅎ

꿈 많이 꾸는 이유!

꿈은 누구나 꿉니다. 그런데 왜 꿈을 많이 꾸는 사람과 적게 혹은 거의 꾸지 않는 사람으로 나뉠까요?

그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꿈을 기억하는 사람과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으로 나뉘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사람이 보통 8시간 잔다고 했을 때, 꿈을 꾸는 시간은 약 2시간정도라고 하네요. 잠자는 시간의 1/4 동안 꿈을 꾼다는 것인데요.

이렇게 긴 시간동안 꾼 꿈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왜일까요? 단지 기억력이 나빠서??

아닙니다. ㅎㅎ

자신이 꾼 꿈의 내용을 기억하려면그 꿈이 장기 기억에 저장되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밤에 꿈꾸는 동안 경험한 것은 먼저 단기 기억에 저장이 됩니다. 이 단기 기억에서 장기기억으로 저장되려면 잠에서 깨어야 한답니다. 즉, 꿈 많이 꾸는 이유는 잠을 자는 동안에 잠에서 자주 깨는 것 때문이랍니다.

어쩐지 꿈을 많이 꾼 날은 이상하게 몸이 찌뿌둥하고 개운하지 않거든요. 잠에서 자주 깨고 설쳐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

저의 경우에 최근에 꿈을 많이 꾼다고 느꼈던 것은 바로 밤잠을 제대로 못잤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오늘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잠자리 컨디션을 좀 체크해봐야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