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임시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정보! 2017. 8. 30. 14:31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피해갈 수 없다는 지갑분실. ㅠㅠ 다음날 아침에 지갑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확인하면 멘탈이 붕괴되고 마는데요. 집나간 멘탈을 부여잡고 빨리 해야 하는 것들이 있죠. 신용카드 정지와 임시 주민등록증 발급 등등이 바로 그것인데요.

임시 주민등록증

오늘은 임시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임시 주민등록증 이란?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하면 보통 2~3주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그동안 임시로 사용할 신분증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임시 주민등록증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해야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필요서류 등을 지참하고 근처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답니다. 주민증 재발급을 신청하면 임시 주민등록증을 받아 실제 주민등록증이 나오기 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주민등록 재발급 신청서(주민센터에 있음)
  2.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1매(반명함판 혹은 여권용)
  3. 재발급수수료 5천원

주민증을 신청할 때는 본인이 직접 가야 합니다. 즉, 대리신청이 안됩니다. 하지만 2~3주 후에 나오는 실제 주민등록증은 대리수령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리수령은 직계혈족이나 배우자, 17세 이상 동일세대원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발급 신청부터 수령까지 절차가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사진과 5천원만 들고 가면 되는데 다만 귀찮을 뿐이죠.-_-; 지갑을 분실해도 신분증은 우체국을 통해 돌아오는 경우가 간혹 있기때문에 신분증 재발급은 급하지 않다면 기다려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 지금까지 임시 주민등록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