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배에 힘주고 다니면 뱃살이 빠지는 이유

정보! 2017. 9. 13. 14:31

이제 여름이 끝났네요! 여름때만 되면 흘러내리는(?) 뱃살을 감추고자 나름 많은 노력을 하는데요. ㅋㅋㅋ 배에 힘주고 다니면서 배가 안나온척~ 위장술도 구사하고요. 펑퍼짐한 상의를 입기도 하죠.

배에 힘주고 다니면

그런데 배에 힘주고 다니기를 하니까 실제로 뱃살이 빠지는 느낌적인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그런가 알아봤더니, 배에 힘주고 다니면 실제로 지방이 분해된다고 하네요!

으아니~ 도대체 이런 매직은 왜 일어날까요?

뱃살

배에 힘주고 다니면 효과있는 이유!

우리 몸의 근육은 잘 쓰지 않으면 약해지는 것은 상식이죠! 복근 역시 수축하는 힘인 장력이 약해져 힘없이 처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단단한 복근이 배의 지방을 막아줘야 하는데, 근육의 힘이 없으니 지방이 쌓이고 쳐지게 되는 것이랍니다.

그래서 의식적으로 배를 집어넣고 근육을 반복해서 수축시키면 기초대사량도 높아지고 근육 주변에 있는 체지방도 분해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평소에 운동을 멀리하고(뜨끔-_-;) 복근이 얇은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일명 드로인 뱃살 운동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드로인 뱃살 운동이란 서서 배만 집어넣었다 뺐다 하는 운동인데요. 주로 재활의학에서 요통 환자를 위한 치료법으로 사용하는 코어운동이라고 합니다.

배에 힘주고 다니기

드로인 뱃살운동법

운도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등을 곧게 펴고 어깨에 힘을 빼서 배를 홀쭉하게 한다는 생각으로 집어 넣고 힘을 주어 그 상태를 유지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호흡을 멈추지 말고 계속 합니다. 유산소 효과를 위해서요. ^^ 너무 간단해서 운동이라고 거창하게 이름 붙이기에도 좀 거시기 하죠? ㅎㅎㅎ

이 운동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학교나 사무실에서 잠깐씩 티 안나게 할 수 있으니까요. ^^;

식스팩

올 여름은 다 지나갔지만, 내년 여름을 목표로 배에 힘주고 다니기 운동을 해보세요~ 내년 여름에는 몸짱으로 만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