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비폴렌 효능, 먹는법 및 부작용을 꼭 알아두세요~

정보! 2017. 9. 17. 18:16

완전식품 비폴렌 효능과 먹는법, 부작용 정리

곧 있으면 저희 어머니 생신이 다가오는지라, 선물로 뭘 해드려야 할까 고민이 되더라고요. 근데 연세가 있으신만큼 역시 건강에 좋은 선물이 최고잖아요? ^^ 마침 비폴렌이 유럽에서는 완전식품으로 불릴 정도로 영양분이 많다고 해서 급 관심이 가더군요.

비폴렌 효능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비폴렌 먹는법과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요. ^^

비폴렌(Bee Pollen)은 꿀벌과 꽃가루(화분)의 합성어입니다. 바로 벌이 채집한 꽃가루 덩어리를 뜻하는데요. 벌의 먹이다보니 그만큼 풍부한 영양분을 생각해볼 수 있겠죠? 벌꿀부터 로얄젤리까지… 풍부한 영양을 제공해주는 꿀벌에 감사할 따름이네요. ^^

비폴렌

비폴렌 효능

비폴렌은 천연비타민으로써 자그마치 수천 년 전부터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비폴렌에는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비롯해서 비타민 16종과 무기질 17종, 아미노산 20종 등 생체 기능을 활성화하는 물질이 200여 종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산소 공급에 필수적인 철분은 단위그램당 쇠고기보다 7배 더 많이 함유되었다고 하네요. ㅎㄷㄷ

그리고 단백질도 풍부해서 비폴렌의 35%가 단백질로 이뤄져 있을 정도고, 칼슘은 단위그램당 우유의 2배 이상 들어 있다고 합니다.

비폴렌 효능은 노약자가 기록을 회복하고 어린이 성장에도 좋고 폐경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여기에 항염 작용과 항균 작용도 있다고 하니 팔방미인 건강식품으로 손색이 없겠죠.

비폴렌 먹는법

시중에 파는 비폴렌은 대부분 환 형태로 되어 있던데요. 하루 한 두 숟가락을 섭취하면 되는데. 꿀에 섞어 보관한 뒤 숟가락으로 떠먹거나 아카시아꿀에 개어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물을 섞어 차처럼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아니면 우유에 시리얼, 견과류 등을 섞어 먹으면 훌륭한 아침식사 대용이 되고요.

비폴렌 먹는법

비폴렌 부작용

몸에 좋은건 대부분 부작용이 있죠. ㅎㅎ 비폴렌은 벌이나 꿀 혹은 꽃가루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유의해야 한다네요. 저희 식구들은 그런 알레르기는 없어서 다행이네요. ^^

비폴렌 부작용

지금까지 비폴렌 먹는법,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부모님께 선물해드리고 조금이나마 더 건강해지셨으면 좋겠네요. ^^ 근데 왠지 저도 함께 먹고 싶은 이유는 뭘까요?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