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자동차보험다모아 견적 후기, 정말 믿을 수 있을까?

정보! 2017. 9. 19. 11:06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다모아 이용후기!

저는 해마다 10월이 되면 자동차보험 갱신으로 분주합니다. 분주하다기 보다는 귀찮아서… -_-;;

그동안 삼성화재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이용중이었는데요. 이왕이면 저렴한 곳을 찾아보자는 생각으로 자동차보험다모아 사이트(http://www.e-insmarket.or.kr/)를 처음으로 이용해봤습니다.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가 운영하는 사이트라 믿을 수 있고, 회사별 보험료와 보장내용 등을 한눈에 비교하기가 용이하기 때문이죠.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제가 자동차보험 다모아 사이트를 이용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첫째는, 우리나라의 인터넷 금융시스템 환경이 워낙 유별나서 사이트 한번 들어가면 이것저것 깔라는 것도 많고, 깔고나면 프로그램도 많이 느려지고 해서, 기본적으로 1사이트에서 조회해보는것 만으로도 30분은 소요되는 것 같더라고요. 10개가 넘는 다이렉트 보험료를 조회할 엄두가 나지 않더군요.

둘째는, 각 사이트에서 조회하면 개인정보도 줄줄 샐것 같아서요. 실제로 보험다모아 사이트에서 비교해본 후 가장 저렴한 두곳의 다이렉트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실제로 조회하고 나니, 몇시간 후에 보험사에서 직접 전화안내가 오더군요. -_-;

보험다모아

저처럼 인터넷자동차보험 가격비교를 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자동차보험다모아 견적후기 남겨봅니다. ^^

먼저 개인용자동차보험(조회) 상품비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조회하기 위해서는 총 5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1. 개인인증

여기서는 이름과 주민번호, 동의에 체크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개인인증

그다음에는 본인확인절차가 필요한데요. 휴대폰 인증과 아이핀 인증의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저는 간편하다고 생각되는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본인인증

2. 계약정보

인증이 완료되면 본인이 가입한 기존 계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보험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보험협회와 공유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 그래서 자동차보험다모아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비교할 수도 있는 것이고요. ^^

계약정보

만약 자동차를 구입예정이라면 신규계약으로 조회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

저는 기존 것으로 조회하기 클릭!

3. 가입정보

여기서는 본인이 가입한 상품의 세부적인 가입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 그림에서 파란색글자로 ‘반드시 선택’이라고 된 부분은 본인이 변경을 클릭해서 수정해줘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입정보

또한, 데이터가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는 부분도 볼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기존에 대물배상 10억원을 가입했는데, 자동차보험다모아에서 변경을 누르고 선택하려고 해도 10억원은 선택란 자체가 없습니다. 뭔가 오류같기도 한데요. 전체적인 보험료를 동일선상에서 비교한다는데 의의가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안될 것 같습니다.

4. 추가특약

그 다음단계는 추가특약 가입정보인데요. 여긴 새롭게 일일이 다 지정해줘야 합니다. 기존 보험가입 정보가 반영이 안된듯 하네요. 물론 어렵진 않습니다. 자신이 해당되고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추가특약

편리한 점은, 보험사마다 특약할인이 모두 다른데요. 예를들면, 자녀할인이 되는 곳이 있고 안되는 곳이 있고, 대중교통할인도 마찬가지로 되는곳과 안되는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일괄적으로 본인이 해당하는 것에 체크하면 나중에 일괄적으로 할인되는 보험사를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5. 보험료비교

추가특약까지 모두 설정을 완료하면 드디어 보험료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됩니다. ㅎㅎㅎ

저는 기존에 삼성화재를 이용했는데, 마일리지까지 적용하면 KB손해보험이 약 4만4천원가량 저렴하게 예상되네요. ㅎㅎ

보험료 비교

자동차보험 다모아 가격비교 후에 KB손해보험과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정보를 입력하고 가격비교를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주 정확하게 일치하진 않지만(왜냐하면 보험다모아 사이트와 실제 보험사 사이트에 정보를 입력하는게 미묘하게 다르고 후적용 되는 마일리지 할인 등으로 인해) 대충 비슷하긴 했습니다.

아마도 자동차보험료가 많이 나오는 신규가입자나 고가의 자동차 소유자라면 각 회사별 보험료가 크게 차이나서 메리트가 더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다모아 사이트 이용후기였습니다. 혹시 이용하실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