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세계 치안 순위, 한국 치안 수준은? (2017년 최신)

정보! 2017. 9. 22. 13:36

세계 치안 순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한국 치안 수준

한국에서 생활하는 외국인들은 하나같이 대한민국의 치안 수준이 높다고 합니다. 새벽까지 술마시고 돌아다녀도 우리처럼 안전한 나라가 드물다고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좀 착하죠? ㅋㅋ 더불어 강력한 총기규제가 한몫 하는 것 같은데요. 그러나 조금 더 객관적인 자료를 찾아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세계 치안 순위를 살펴보니, ‘정말 한국 치안이 안전하구나.’ 다시금 느꼈습니다. ^^

세계치안순위

세계 치안 순위는 누베오(nubeo.com)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2009년에 구글 소프트웨어 출신의 엔지니어가 만든 웹사이트인데요. 전 세계 이용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비교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해줍니다. 고맙죠. ^^

세계 치안 순위

이렇게 사이트에서 집계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년 2차례 순위를 매기는데요. 2017년 최신 집계가 나왔네요. 여기서 우리나라는 110개 대상국가 중에 치안지수가 70.60으로 25위를 차지했습니다. 뭔가 좀 아쉬운 수치죠?

사실 2016년에는 한국 치안이 85.01점으로 세계 1위였거든요. 1년만에 하락해서 아쉽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참고자료로 봐야겠죠. ^^

올해의 주요 세계 치안 순위를 살펴보면, 싱가포르, 카타르, 대만이 순서대로 1,2,3위를 차지했습니다. 일본과 홍콩은 각각 6,7위에 랭크됐네요. 우리나라는 체코(24위), 이스라엘(26위)와 엇비슷한 순위에 있네요. 중국도 32위로 선전하고 있고요. ㅋㅋ

한국 치안

그리고 영광의 세계 치안 순위 꼴찌는…

두구두구두구~!

17.58점의 베네수엘라가 110위로 꼴지를 차지했네요. ㅎㅎㅎ 베네수엘라는 요즘 경제도 참 어렵다고 하는데, 범죄율도 상당히 높네요.

한국치안

누베오 사이트의 세계 치안 순위가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해외여행이나 출장 등을 앞두고 한번쯤 확인해 볼 가치는 있는 것 같습니다. ^^ 한국 치안이 더 좋아지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 할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