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설악산 케이블카 시간, 가격, 예약 관련 내용 총정리!

정보! 2017. 9. 25. 15:08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시간, 주차장, 예약 관련 내용을 알아보아요~

우리나라 4계절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 바로 가을입니다. 선선한 바람이 산들산들 불어오고, 따사로운 햇살이 내리쬐는 청량한 날씨는 정말 최고죠! 이런 날씨에 단풍이 곱게 물든 설악산에 오르면 수명이 팍팍 늘어나는 느낌적인 느낌도 들고요. ㅋㅋㅋ

올해 추석연휴는 장장 10일이나 되다보니, 연휴 스케줄을 짜는 것도 고민이 되네요. 그러다 ‘부모님과 함께 설악산 여행을 가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설악산

평소에 설악산 케이블카는 꼭 한번 타보고 싶다는 말씀을 간간히 하셨던 터라, 급 고민하게 됩니다. 불효자는 웁니다. ㅠㅠ

그래서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 시간과 가격 등에 대한 사전정보를 조사하게 되었는데요. 혹시 저처럼 설악산 케이블카 관람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정리한 내용을 한번 공유해봅니다~

울산바위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설악산 케이블카는 물론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고로 요금이 중요하겠죠~ 유아는 무료, 초등학생까지는 6000원, 중학생 이상은 10000원의 요금이 아래와 같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1. 중학생 이상 대인: 1만원
  2. 37개월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 소인: 6천원
  3. 36개월 이하 유아: 무료

물론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장애 1,2급, 국가유공자, 속초시민이라면 3천원부터 7천원까지 요금으로 저렴하게 아래와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장애 1·2급 / 국가유공자 대인할인: 7천원
  2. 장애 1·2급 소인할인: 4천원
  3. 속초시민할인 대인: 5천원
  4. 속초시민할인 소인: 3천원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더 자세한 내용 설악 케이블카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 케이블카 탑승요금은 왕복요금이며 편도 탑승권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2. 구입 티켓은 탑승 10분전까지 전액 환불되오며 그 이후부터는 환불 및 시간 변경시 탑승요금의 20% 감액된 금액이 지급됩니다.
3. 예기치 못한 강풍 또는 악천후시 승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운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탑승권 금액을 전액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국립공원 주차장 요금 및 문화재 관람료는 본사와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4. 장애인 복지카드 1,2급 및 국가유공자 카드 소지자 본인에 한해 할인요금이 적용됩니다. (사진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5. 속초시에 거주하는 속초시민은 티켓구입시 속초시 거주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시하고 정상요금에서 50% 할인된 금액으로 케이블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구입 및 케이블카 탑승 개찰시 신분증 확인이 필요하니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6. 케이블카 할인요금은 본인에 한해서만 적용되며 중복할인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7. 경로 및 단체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장애 1,2급 및 국가유공자 할인은 연중 상시 적용되며 속초시민, 수학여행 할인은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에만 적용됩니다. 2017년 할인 비적용 기간(2017.07.22 ~ 2017.08.27 / 2017.09.30 ~ 2017.11.12)

설악산 케이블카 시간

설악산 케이블카 시간

설악산 케이블카는 설악동에서 탑승해서 권금성에 내리게 됩니다. 출발지 해발이 222m, 도착지 해발이 699m이고 운행거리가 1128m라고 하니, 무려 1킬로미터가 넘는 거리를 운행하는 셈입니다.

케이블카 종류

그리고 운행 소요시간은 편도 5분, 왕복 10분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케이블카 운행간격은 손님이 많을때는 5분간격, 손님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10~15분 간격으로 운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권금성이라는 이름의 유래가 고려시대 몽골의 침입을 막기 권씨, 김씨 두 장수가 하룻밤에 성을 쌓았다는 데서 유래했다고 하니, 그 역사적 의미도 느낄 수 있는 장소가 아닌가 싶네요.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방법

자, 대략 가격과 시간에 대해 알아봤으니,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을 해야겠죠?

“요즘같이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에 예약은 필수겠지?’라는 생각으로 검색을 해봤더니, 케이블카는 사전 예약이 안되고, 당일 현장구매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ㅎㄷㄷ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

그 이유는 케이블카는 예상치 못한 강풍이나 악천후 등의 기상변동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유를 들어보니, 납득이 가긴 합니다만 뭔가 아쉽네요. ㅋㅋㅋ

다만, 설악산 케이블카는 연중무휴로 특별한 기상이변을 제외하고는 항상 운행한다고 하니, 큰 문제는 안되겠네요.

단풍

설악산 케이블카 주차장

아무래도 설악산 여행은 자차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설악산 케이블카 주차장이 있어야겠죠. 물론 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주차장

설악산 케이블카(문의전화: 033-636-4300)는 강원 속초시 설악동 146-2번지(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에 위치하고 있어, 네이게이션에 ‘설악케이블카', '설악동 170번지' 혹은 '설악산로 1085’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9.2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개인적으로 강원도 여행을 참 좋아한답니다. 편히 쉴 수 있는 리조트도 많고, 깨끗한 동해바다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근심과 걱정이 한꺼번에 날아가는 것 같거든요. 게다가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든 설악산은 정말이지 대자연의 매력을 한껏 느끼게 해주죠. 기나긴 10월의 추석연휴 다들 알차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