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 & 자동차검사비용 할인 받기!

정보! 2017. 9. 26. 13:43

자동차검사 예약하고 자동차검사비용 할인받으세요~

저는 몸이 조금 아파도 병원에 귀찮아서 잘 안갑니다. ㅋㅋ 그런데 자동차검사는 아무리 귀찮아도 빼먹을 수 없는데요. 바로 과태료 때문이죠. ㅎㅎㅎ

그래서 지난주에 온라인으로 자동차검사 예약하며 자동차검사비용을 지불하고 종합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앞으로 2년간은 받을 필요가 없으니 속이 다 후련해지더군요. ^^;

오늘은 자동차검사 예약 후기와 알뜰하게 검사비용 할인받는 팁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자동차검사비용

자동차검사 예약방법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자동차검사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예약 없이 직접 자동차검사소에서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예약하면 검사 시간을 조금 단축할 수 있다는 것과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

먼저,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www.ts2020.kr)로 접속합니다.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그 다음 고객참여 → 검사 예약/신청/조회 → 자동차검사를 클릭하면 됩니다.

검사예약

다음 화면에서 검사예약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조회 감면이벤트 클릭

그러면 검사예약조회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자동차검사비용 할인을 받기 위해서 감면이벤트 참여를 클릭해줍니다.

자동차안전 퀴즈

자동차안전 퀴즈 페이지로 연결되는데요. 정답은 누구나 맞출 수 있는 문제가 나오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퀴즈 이벤트 정답

이렇게 퀴즈 이벤트 정답을 축하하는 메세지가 나오고, 다시 검사예약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자동차 등록번호(차량번호)와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등을 입력하면 예약감면으로 1200원 할인과 방금 참여한 캠페인할인 2000원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비용 할인

저는 총 3200원을 할인받았네요. ^^;

다음은 예약일자와 검사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약 장소 날짜 선택

저는 가장 가까운 강남자동차검사소를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예약방문 시간은 정확한 시간을 선택하는게 아니라 오전과 오후 둘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선택한 시간대 중에서 오전(09:00~11:00)과 오후(13:30~17:00) 아무때나 가도 됩니다. ^^

자동차검사 결제

이제 자동차검사 예약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결제가 남았습니다. 본인이 예약한 장소와 시간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결제버튼을 눌러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검사예약 완료

결제까지 잘 마치면, 검사예약 확인페이지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후 날짜를 잊지않고 자동차검사소에 방문해주시면 끝!

자동차검사비용 & 할인

우편으로 날아온 자동차검사 비용과 수수료 감면혜택을 보니, 대략 1만7천원부터 6만5천원까지 정기검사와 종합검사, 경형부터 대형까지 차이가 있네요. ^^

자동차검사비용

아래와 같이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면, 꽤나 저렴하게 자동차검사를 받을 수 있겠네요~

검사수수료 감면 할인

지금까지 자동차검사 예약방법부터 자동차검사비용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과태료 폭탄을 맞는 일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