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돌맹이 돌멩이, 맞춤법 절대로 틀리지 않는 방법!

정보! 2017. 9. 27. 16:54

돌맹이 / 돌멩이 중에서 표준어는 무엇?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말인데 가끔 사용하려고 보면 무지하게 헷갈리는 단어가 있습니다.

돌맹이 & 돌멩이 역시 그 중 하나죠.

돌맹이 돌멩이

이런 단어들은 분명히 표준어를 확인하고 다음번에 또 사용하려고 하면, 그때가서 또 헷갈린다는거. ㅋㅋㅋㅋ

오늘은 돌맹이 돌멩이 맞춤법을 다시는 절대로 헷갈리지 않도록 기억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_^;

자자, 시작합니다~!

돌멩이

여러분의 친구가 장난으로 돌을 발로 찼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런데! 그 돌이 여러분의 정강이에 맞았다고 상상해보세요...

돌에 맞으면 아프겠죠? 그리고 멍들겠죠?

그래서 ‘돌+멍이=돌멩이’로 기억하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

돌맹이

하아하아~ 말하고 나니 왠지 부끄럽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아마 다시는 잊어버리지 않으리라 확신합니다. ㅎㅎㅎ

돌탑

지금까지 돌맹이 돌멩이 표준어 맞춤법 절대 까먹지 않는 비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