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왼쪽 눈밑 떨림 괴롭다! 눈밑떨림 증상의 원인~

정보! 2017. 9. 28. 13:33

부들부들~ 왼쪽 눈밑 떨림 증상 원인

일주일쯤 전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침에 자고 일어나니 왼쪽 눈밑 떨림이 느껴지더군요. 화장실에서 거울을 들여다보니 파르르~ 눈밑떨림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ㅠㅠ

통증도 없고, 자세히 보지 않으면 상대방이 모르겠지만, 은근히 불편하고 신경쓰이더라고요. 아마 눈밑떨림을 겪어보신 분들은 다 아실듯!

왼쪽 눈밑 떨림

하루이틀 정도 지나면 없어지겠거니 했는데... 아니 글쎄, 오늘까지도 계속되네요. ㅠㅠ 물론 강도가 조금씩 옅어지고는 있는데, 계속 신경이 쓰입니다. ㅋㅋㅋ

도대체 저의 왼쪽 눈밑 떨림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오늘은 눈밑떨림 증상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떨림

눈밑떨림 현상은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주로 신경이 근육을 자극하는 부위가 민감해져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 영양소의 불균형, 피로와 스트레스, 눈 주변 근육의 탈수현상에 대표적인 이유라고 하네요.

보통 눈밑떨림은 마그네슘 부족이라는 공식처럼 여겨지는데, 마그네슘이나 칼슘 등의 영양소가 부족해지면 흔히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견과류나 마그네슘 제제 등을 복용하는게 가장 흔한 처치방법이죠.

다음은 피로와 스트레스, 무리한 운동 등을 하고 나면 눈밑떨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왼쪽 눈밑 떨림이 발생하기 전에 며칠간 잠을 제대로 못자고, 무리해서 피로가 누적됐었거든요. 그 이후로 며칠째 그러네요. ㅠ

또한, 커피나 차, 드링크류 등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료를 다량 섭취했을 때에도 나타날 수 있고,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항히스타민제, 멀미약이나 진정제, 천식약 등 약물을 복용해도 눈밑 떨림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눈밑떨림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런 증상은 특별한 치료 없이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호전된다는 것입니다. 저도 일주일이 지나니까 왼쪽 눈밑 떨림 증상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ㅎㅎ

다만, 눈 떨림 증상 오래 지속되고 범위가 넓어지면 ‘안면경련’이나 ‘안검연축’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이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 의사의 검진을 받는게 좋다고 하니, 한달 이상 지속되는 떨림은 각별히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왼쪽 눈 떨림

충분한 영양섭취와 휴식, 스트레스를 멀리하는 생활은 언제나 제일의 건강수칙인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