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사생아 뜻, 사생아란? 유복자와 헷갈리지 마세요!

정보! 2017. 10. 11. 09:36

사생아 뜻 알고 계신가요? 유복자와는 달라요~

사생아 뜻

어렸을때 저는 사생아 뜻이 유복자를 의미하는 줄 알았어요. ㅎㅎ 부끄럽게도 죽을 사, 날 생의 한자어를 사용해 사생아라고 하는 줄 알았거든요. 그래서 태어나기 전에 아버지가 돌아가신 자식을 뜻하는 유복자인줄로만 생각했습니다.

아기

그런데 어느날 보니, 사생아 뜻이 전혀 그런게 아니더군요. ㅋㅋㅋ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사생아란 정식 부부가 아닌 남녀간에 태어난 아이를 의미하는 단어에요.

어찌보면 불행한 출생의 비밀을 갖고 태어나는 사람들이죠. ㅠㅠ

그리고 비슷한 단어처럼 보이지만 전혀 다른 뜻을 가진 단어 중에 사생팬이란 것도 있죠.

유복자

사생팬은 요즘 많이 사용되는 신조어인데, 특정 인기 연예인의 일거수일투족까지 스토킹 하듯 쫓아다니는 극성 팬을 이야기한답니다. 사생이라는 두 글자가 같은데 뜻은 전혀 다르죠. ㅎㅎ

아이

지금까지 사생아 뜻과 헷갈리기 쉬운 다른 단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