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당뇨에 좋은과일, 당뇨에 나쁜과일 확실히 알아두세요

정보! 2017. 10. 14. 09:38

당뇨에 좋은과일, 당뇨에 나쁜과일 확실히 알아두세요

당뇨가 있다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당분이 높은 음식을 멀리하라고 합니다. 당뇨환자의 혈액은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이 문제이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당분이 높은 과일은 어떨까요? 과일 역시 당분이 높기 때문에 피해야 할까요?

당뇨 과일

오늘은 당뇨에 좋은과일, 당뇨에 나쁜과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뇨에 좋은과일

과일은 같은 양이라도 실제 혈당을 높이는 정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즉 이런 과일들을 골라 먹으면 섭취해도 좋은데요. 오히려 당뇨환자에 도움이 되는 과일도 있다고 합니다.

당뇨에 좋은과일

사과, 배, 포도(건포도), 블루베리 등이 상대적으로 혈당을 덜 올리는 과일로 알려져있는데요. 실제로 시험에서도 이 과일들을 1주일에 240그램(3인분) 이상 섭취했을 경우 당뇨병 위험이 오히려 낮아졌다고 합니다.

정말 놀랍죠? 당분이 들어있는 과일이 오히려 당뇨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요.. ^^ 그 이유는 바로 당뇨에 좋은과일은 섬유질과 항산화제를 포함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이로인해 전체적으로 당뇨병의 발병위험을 낮추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도

당뇨에 나쁜과일

그렇다고 모든 과일이 당뇨에 좋다고는 할 수 없는데요. 복숭아와 자두, 감 등의 과일과 과일을 주스로 먹으면 오히려 당뇨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실험결과 매일 1회 이상 과일주스를 마시는 사람은 당뇨 발병위험이 21% 높아진다는 연구도 있었으니까요.

과일주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과육이 제거되고 액체만 남기 때문에 당분의 흡수가 훨씬 빨라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과일주스에는 통과일에 있는 유익한 화합물이 별로 없어 당뇨병의 발병위험을 낮추지 못한다고 합니다.

당뇨에 나쁜과일 주스

저희 어머니가 당뇨로 인해 좋아하시던 과일도 멀리하셨는데요. 이번기회에 마음껏 당뇨에 좋은과일을 드시도록 안심시켜 드려야겠습니다. ^^ 물론, 당뇨에 나쁜과일과 주스는 빼고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