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말벌주의효능 및 복용시 주의사항

정보! 2017. 10. 17. 15:26

말벌주의효능 및 복용시 주의사항

말벌

말벌주의 추억

제가 어렸을때 저희 아버지께서 동네 뒷산에 친구분이랑 같이 가셔서 말벌을 잡아다가 말벌주를 만드신 기억이 있습니다. 두분이 가셨는데, 변변한 보호장구도 없이, 배드민턴채와 토치로 잡아오셨더군요. ㅎㄷㄷ 지금 생각하면 등골이 서늘한데요. 아마도 당신이 젊은시절의 담력과 용기가 있어서 그랬던게 아닌가 싶네요.

말벌 독침

사실 말벌은 일반 벌과 달라서 사람의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 녀석이죠. 가끔 산에 올라가서 말벌이 윙윙~대는 소리만 들어도 솜털이 바짝 서고 온몸에 닭살이 올라오는데 말이죠.

당시 아버지는 잡은 말벌과 말벌집으로 술을 담그셨습니다. 저는 보기만 해도 징그러웠는데요. 술을 입에 대지 않으시는 아버지였는데, 몇년 지나니 말벌주가 하나도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손님들께 다 내어주셨던 것 같아요. ㅎㅎㅎ

말벌주의효능

말벌은 강력한 독이 있는만큼 약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말벌주는 술에 말벌만 들어가면 노봉주, 말벌과 애벌레, 벌집까지 한꺼번에 담그면 노봉방주라고 하더라고요.

말벌주의효능은 첫째, 고혈압에 좋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저희 아버지께서 혈압이 조금 있으셨는데, 그래서 말벌을 악착같이 잡으신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

말벌주의효능

또한, 말벌주는 심장병 전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말벌의 독이 있기 때문에 심장이 약한 사람이 마시면 절대 안된다고 하니 심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처럼 말벌주는 우선 잡기도 어렵고, 강력한 독으로 인해 마시는 것도 주의가 필요한데요. 보통 1년 정도 숙성한 후에 마시는게 좋고, 단기간에 많이 마시는 것도 몸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말벌주 효능

지금까지 말벌주의효능과 복용시 주의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이 최고지만, 말벌을 잡기위해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다시한번 생각해봐야겠죠? 복용방법도 주의해야 하겠고요. ^^

끝으로 말벌을 비비탄총으로 시원하게 때려잡는 영상으로 훈훈하게 마무리하겠습니다.

이 영상은 아무리 봐도 속이 넘 시원하단 말이죠!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