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이유 도대체 뭘까?

정보! 2017. 11. 3. 13:06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이유 도대체 뭘까?

요즘 신경을 조금 쓰면 두통이 자주 찾아오더라고요. 특히 잠을 제대로 못자고 신경쓴 날이면 더욱 심해지는데요. 문제는 그냥 두통이 아니라 머리가 찌릿찌릿 저린 듯한 느낌이 들 때가 부쩍 많아졌습니다. 뭔가 기분나쁜 두통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도대체 이렇게 머리가 아픈 이유가 뭘까요? 찾아보니 대략 몇가지 원인으로 나눌 수 있겠더라고요.

머리가 아픈이유

오늘은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장성 두통, 스트레스성 두통

머리 뒷부분만 찌릿찌릿 하다면 주로 긴장성 두통과 스트레스성 두통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두통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이기도 한요. 저 역시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면 저런 증상이 일어났던 것 같아요. ㅠㅠ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데, 저릿한 두통까지 영향을 주다니. ㅠㅠ

머리가 찌릿찌릿

목디스크와 후두신경통

목디스크는 목뼈 사이에 위치해 충격을 흡수하는 디스크가 제 위치를 벗어나 목을 지나는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이 목디스크로 인해 팔 저림, 두통, 팔에 힘이 빠지는 증상, 가슴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죠. 이처럼 목디스크로 인해 발생하는 두통을 경추성두통이라고 하고 이로인해 목에서 두피로 올라가는 두피신경이 눌리면 머리가 찌릿찌릿한 후두신경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어나다 보니, 잘못된 자세로 인한 목디스크 발병이 흔하다고 합니다. 저도 스마트폰을 끼고 사는지라 이것도 불안하네요. ㅠㅠ 목디스크는 다른 부위에서 통증이 먼저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목디스크의 통증을 방치해 악화되기 전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뒷골

두통의 원인을 알아보는 방법은 MRI를 찍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한데, 왠만큼 심하지 않고서야 두통으로 병원에 가는 경우가 흔하지는 않죠. 결국 평소 스트레스와 바른자세로 머리가 찌릿찌릿한 두통이 오지 않게 하는게 좋겠습니다. 요즘 두통약을 달고 사는데, 두통약을 많이 복용하면 점점 내성이 생겨서 잘 듣지 않는다고 하거든요.

두통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최고, 맑은 정신으로 가벼운 하루를 보내고 싶네요. ㅠㅠ 환절기에 날씨가 추워지는데 모두모두 건강조심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