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메탄올 실명 위험에 주의하세요!

정보! 2017. 11. 16. 12:35

메탄올 실명 위험에 주의하세요!

제가 고등학교 시절 체육선생님 중 한분이 축구선수 출신에 특전사를 나오신 분이셨는데요. 한덩치 하시는 몸에 의외로 술을 안드셨습니다. 나중에 얘기하시길, 군대 있을때 공업용 알콜을 희석해서 술마시다가 몸이 망가져서 술을 안드신다고 하시더라고요. 진위여부는 증명할 길이 없으나, 만약에 정말이라면 최소한 메탄올이 아닌 에탄올이었겠죠.

메탄올 실명

독성이 대단해서 메탄올로 실명, 심각하면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물질이니까요. ㅎㄷㄷ

메탄올을 마시면 간에서 분해하는 과정에서 포름알데히드를 거쳐 독성이 있는 포름산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방부제로 사용되는 포름알데히드는 많이 들어보셨죠? 곤충채집 해서 표본으로 만드는 원료이기도 하죠. ㅋㅋ

따라서 메탄올을 마시면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와 포름산이라는 독성이 시신경을 손상시켜 실명에 이르게 한다고 하네요. ㅠㅠ

문제는 이 메탄올이 우리 주위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일부 고급 차량용 워셔액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메탄올을 사용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차에서 워셔액 뿌리는 것도 굉장히 조심해야겠습니다. 괜히 지나가는 사람에게 민폐를 끼칠 수도 있으니까요. 아니 민폐정도가 아니라 테러일 수도…

메탄올 독성

워셔액 포장용기에 ‘메탄올 실명 주의!’라고 써야하는 것 아닌가 모르겠네요. ㅎㅎ

많은 분들이 차량 트렁크에 비상용으로 워셔액 한통씩들 비치하고 계시는데요. 아이들 손에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죠. ㅎㄷㄷ

지금까지 메탄올 실명 위험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건 뭐 생각지도 못했던 독극물이 주변에 있는 것과 같죠. 모두모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