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세무서 업무시간과 세무서 방문예약 이용방법

정보! 2017. 11. 20. 17:14

세무서를 방문하면 왜 내가 갈 때만 항상 사람이 많게 느껴질까요? 세무서 방문이 편안한 시간대가 다들 비슷한 것 같아요. ㅎㅎ 오늘은 세무서 업무시간과 세무서 이용을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세무서 방문예약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세무서 업무시간

세무서 업무시간

먼저 세무서를 방문하려면 업무시간을 알아야겠죠? 세무서 업무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다만, 중간에 12시부터 1시까지 점심시간이 있답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세무서 민원실은 점심시간에도 교대근무를 하기 때문에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서로서로 점심시간은 왠만하면 피해주는게 인지상정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세무서 방문예약

세무서 방문예약 서비스

만약에 세무서에 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 장시간 대기해야 한다면? 일이 바쁠때는 그 시간도 너무 아깝습니다. 이런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방문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009년부터 시행되는 제도인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 예약서비스를 이용하면 기다리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이용방법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 후 상담/제보 → 방문상담예약을 클릭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예약 시간이 확정되면 휴대폰과 이메일로 안내메시지까지 발송해준답니다. ㅎㅎ 그 후에 예약된 시간에 세무서를 방문하면 OK!

국세청홈택스 방문예약상담

세무서 방문예약 상담시간은 세무서 업무시간 내에 가능합니다. 즉 9시부터 18시까지라는 사실! 또한, 방문예약은 예정일 하루전(24시간)까지 가능하고 공휴일과 토요일은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시간낭비를 없앨 수 있는 유용한 제도랍니다~

세무서 점심시간

지금까지 세무서 업무시간과 방문예약 제도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세무서 업무를 보기 어려운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