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서를 방문하면 왜 내가 갈 때만 항상 사람이 많게 느껴질까요? 세무서 방문이 편안한 시간대가 다들 비슷한 것 같아요. ㅎㅎ 오늘은 세무서 업무시간과 세무서 이용을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세무서 방문예약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세무서 업무시간
먼저 세무서를 방문하려면 업무시간을 알아야겠죠? 세무서 업무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다만, 중간에 12시부터 1시까지 점심시간이 있답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세무서 민원실은 점심시간에도 교대근무를 하기 때문에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서로서로 점심시간은 왠만하면 피해주는게 인지상정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세무서 방문예약 서비스
만약에 세무서에 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 장시간 대기해야 한다면? 일이 바쁠때는 그 시간도 너무 아깝습니다. 이런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방문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009년부터 시행되는 제도인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 예약서비스를 이용하면 기다리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이용방법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 후 상담/제보 → 방문상담예약을 클릭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예약 시간이 확정되면 휴대폰과 이메일로 안내메시지까지 발송해준답니다. ㅎㅎ 그 후에 예약된 시간에 세무서를 방문하면 OK!
세무서 방문예약 상담시간은 세무서 업무시간 내에 가능합니다. 즉 9시부터 18시까지라는 사실! 또한, 방문예약은 예정일 하루전(24시간)까지 가능하고 공휴일과 토요일은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시간낭비를 없앨 수 있는 유용한 제도랍니다~
지금까지 세무서 업무시간과 방문예약 제도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세무서 업무를 보기 어려운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