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각

케세라세라 뜻, 생각보다 훨씬 다양하네요!

정보! 2017. 11. 22. 22:44

케세라세라 뜻, 생각보다 훨씬 다양하네요!

케세라세라 뜻

축구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실텐데요. 수원삼성 블루윙즈의 응원가 중에서 ‘케세라세라’라는 응원가가 있죠~

'케 세 라세라~ 케 세라 블루윙즈~ 케 세 라세라~ 질러라 불타는 청춘~

수원삼성 블루윙즈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응원가라 흥얼흥얼 잘 부르는 편인데요.

그런데 케세라세라 뜻이 도대체 뭘까요? 아니 솔직히 처음에는 어느나라 말인지도 모르겠더라고요. ㅋㅋㅋ

그래서 뜻을 찾아봤더니 생각보다 여러가지 뜻으로 쓰이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먼저, 케세라세라는 스페인어인데요. 있는 그대로 직역하면 ① ‘되는 것이 되어라’ 라는 뜻이라고 해요.

뭔소리고?? -_-;

조금 의역을 해보면, ② ‘될대로 되어라~’ 정도가 되겠네요. 혹은 ③ ‘어떻게든 되겠지’라고 해석할 수도 있고요.

그러고보니, 케세라세라 뜻이 저같은 긍정의 끝판왕에 딱 어울리네요. ㅋㅋㅋ

라이언킹에 나온 유명한 말인 ‘하쿠나마타타’ 뜻과도 상당히 비슷하죠~

하쿠나마타타

또 케세라세라는 ④ ‘원하는대로 이루어지리라’는 뜻으로도 쓰이는데요. 축구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맨유의 응원구호로 쓰이는 말이랍니다!

이 밖에도 ⑤ ‘될 것은 결국 그렇게 된다’라는 뜻으로도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뜻을 곰곰히 생각해보면 거의 비슷하지만, 말의 뉘앙스가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다양하게 사용되는 단어가 있죠?

거시기가 쪼까 거시기 허네유~

ㅋㅋㅋ

무지개

지금까지 다양한 케세라세라 뜻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여러가지 뜻 중에서 ‘원하는대로 이루어지리라’ 라는 뜻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 매일 열번씩 중얼거리면 조금 효과가 있으려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