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호박즙 효능 및 유의사항을 알아두세요~

정보! 2017. 11. 30. 01:01

호박즙 효능 및 유의사항을 알아두세요~

저는 호박을 참 좋아한답니다. 겨울에 따끈한 단호박죽에 경단이 동동 띄워져 있는걸 먹으면 몸도 뜨끈하고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죠. 호박으로 요리를 해먹을 수도 있지만, 조금 더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고자 한다면 호박즙도 좋은 것 같아요. 간편하게 팩으로 만들면 보관도 쉽고 먹기도 쉬우니까요. 그런데 호박즙은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을까요?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해질 수 있을텐데 말이죠. ^^

호박즙 효능

오늘은 호박즙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즙 효능

우선 호박은 수분과 단백질, 지방, 섬유질, 칼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당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소화흡수도 잘되고 간식으로 먹기도 좋은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죠.

부종제거

부종제거

호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효능은 아무래도 붓기를 빼주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출산 후에 부기를 내리기 위해 호박을 애용하시는 분들이 많죠. 평소에 잘 붓는 분이라면 호박즙을 드셔보세요. ^^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호박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돕고 소화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위점막과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죠. 게다가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식품으로 좋습니다.

또한, 호박즙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항암효과

호박의 누런색에는 카로티노이드 색소인 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카로틴이 항암작용을 하기 때문에 호박즙을 꾸준히 먹으면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호박즙 효능 중에서 항암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늙은 호박을 고를 때는 누렇게 잘 익은게 좋겠죠?

항암효과

성인병 및 당뇨예방

호박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호박즙을 꾸준히 복용하면 혈액순환과 신체 밸런스에 도움을 줘 각종 성인병을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호박즙은 혈당을 낮추는 효능까지 있어 당뇨치료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빈혈치료

호박즙에는 철과 구리, 인 등 혈관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죠.

면역력 UP

호박즙 효능 중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는데요. 호박의 베타카로틴성분이 바로 이 면역력과 관계가 있답니다.

야맹증 치료

호박즙에 풍부한 비타민A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야맹증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호박즙 유의사항

호박즙 유의사항

호박을 많이 섭취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화장실에 자주 갈 수 있습니다. 또한 호박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A는 자외선에 약하므로 호박즙을 보관할 때는 투명한 비닐팩보다 알루미늄 호일처럼 불투명한 팩에 담는게 좋다고 합니다.

호박죽

지금까지 호박즙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호박요리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호박죽은 물론이고 호박전과 호박잎 쌈까지 상당히 애정한답니다. ㅎㅎ 건강부터 맛까지 한번에 잡을 수 있는 호박요리로 겨우내 건강을 지켜보시는 건 어떨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