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출국전 여권분실? 인천공항 긴급여권 발급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정보! 2017. 12. 10. 00:41

출국전 여권분실? 인천공항 긴급여권 발급서비스를 이용하세요

해외에 나가려면 준비할 것도 참 많죠. 그중에 가장 중요한 것을 하나 꼽으라면 바로 여권이 아닌가 싶어요. 전 세계에서 나의 국적과 신분을 증명하는 국제 신분증이니까요. 그런데 만약 출국 직전에 여권을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물론 당황할 수 밖에 없겠죠. 이럴때는 인천공항 긴급여권 발급서비스를 이용해서 출국을 할 수 있습니다.

출국전 여권분실

오늘은 출국전 여권분실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여권을 발급받는데는 짧게는 3일 길게는 일주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출국 직전에 여권이 없다면 이런 방법들은 불가능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인천공항 긴급여권 발급서비스를 이용하면 훨씬 단축할 수 있죠.

여행가방

인천공항 긴급여권 발급서비스란?

인천공항 긴급여권 발급서비스는 해외 출국을 위해 여권발급이 긴급하게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여권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분실했을 경우, 또는 해외에 있는 가족이 사고를 당했거나 급하게 해외 출장을 가야 할 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즉, 출국전 여권분실 했을 경우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죠~

발급방법

인천공항에서 긴급여권을 발급받는 방법은 인천국제공항 3층 출국장에 있는 외교부 영사 민원서비스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준비물로는 여권발급신청서와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당일 항공권 등 제출 서류들이 필요한데요. 다른 것들은 준비하는데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여권용 사진은 미리 챙기는게 좋겠죠. 정 급하면 즉석사진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요.

여권

이렇게 인천공항에서 긴급여권 발급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청 후 1시간 30분 정도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발급수수료는 1만5천원이지만, 비행기를 놓쳐 여행일정을 망치는 것 보다는 낫겠죠. 단, 근무시간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법정공휴일은 휴무라고 하니 미리 확인 후 방문하는 게 좋겠습니다~

트렁크

주의사항

다만, 주의할 것은 이 긴급여권은 단수여권입니다. 조금 더 정확히는 1년 유효기간의 사진 부착식 단수 여권인데요. 한번 해외에 갔다가 한국에 들어오면 폐기되는 것이죠. 또한, 긴급여권을 발급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원미회보자, 5년이내 2회이상 여권 분실자, 거주여권 소지자, 미국출국예정자(전자여권 필요) 등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해외여행

지금까지 출국전 여권분실에 대비해 긴급여권 발급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여권을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지만 만약 분실했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방법을 찾아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