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튤립 꽃말, 색상별로 참 다양하네요~

정보! 2017. 12. 12. 20:31

튤립 꽃말, 색상별로 참 다양하네요~

꽃 선물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꽃말에 담긴 의미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아무말 없이 수줍게 내민 꽃 한송이에 나의 마음을 담아 전달할 수 있으니까요. ^^

튤립 꽃말

그 중에서 장미와 더불어 꽃의 대명사라고 불릴만한게 튤립 아닐까 합니다. 풍성한 찻잔을 닮은 꽃잎에 색상도 참 다양해서 알록달록 예쁜 이미지가 단연 돋보이는데요. 그러나 다양한 색상만큼 튤립 꽃말도 많은 뜻을 내포하고 있어서 꽃을 선물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

튤립

튤립 꽃말

  • 빨간색: 사랑의 고백, 사랑의 표현
  • 자주색: 영원한 사랑, 매혹적인 사랑
  • 보라색: 영원하지 않은 사랑
  • 노란색: 헛된 사랑, 짝사랑 혹은 사랑의 표시
  • 흰색: 실연
  • 검은색: 당신을 저주함

이렇게 살펴보니 노란색이나 검은색 튤립 꽃말은 조금 조심해야겠죠? 사랑하는 사람한테는 주면 안될 것 같네요. ㅎㅎ 또한, 흰색 튤립의 꽃말은 실연인데, 이 의미는 고귀함과 관련된 것이라고 하니 약간 뉘앙스가 다르게 느껴지네요.

흰색 튤립

그런데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튤립하면 자연스럽게 네덜란드를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사실 튤립의 원산지는 터키라고 합니다. 터키의 국화가 바로 튤립이죠. ^^

검은 튤립

지금까지 튤립 꽃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따스한 봄날, 왠지 풍차 옆에서 빨간색 튤립을 전해주면 사랑이 100% 이뤄질 것 같지 않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