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화살나무효능 및 부작용

정보! 2017. 12. 18. 10:04

화살나무효능 및 부작용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조경수 중에서 화살나무가 있습니다. 아마 사진을 보면 다들 아실텐데요. 나무의 가지가 마치 화살의 깃 모양을 닮아서 화살나무라고 부른답니다. 중국에서는 귀신이 쓰는 화살이라는 뜻의 ‘귀전우’ 라고 부른다죠? 저는 어렸을때 친구들과 가지를 잘라다 활과 화살 놀이를 했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오늘은 화살나무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살나무효능

이 화살나무는 쓰임새도 참 많습니다. 어린 잎을 홑잎나물이라고 하는데, 된장국을 끓이거나 무쳐셔 먹기도 하며 잎은 말려서 차로 마시기도 하는 쓸모가 많은 나무랍니다. ^^

화살나무효능

화살나무의 가지를 햇볕에 충분히 말린 후 소량씩 달여서 먹으면 신경과민과 불면증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열매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염증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혈당 저하나 인슐린 분비 증가, 동맥경화, 무월경, 해산후 복통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화살나무 열매를 그냥 먹으면 구토와 설사, 복통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열매를 함부로 먹으면 안됩니다. 특히, 임산부에게는 더 위험하다고 하네요.

화살나무부작용

지금까지 화살나무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기하게 생긴 모양만큼이나 다양한 효능으로 약용하기 좋은 나무가 아닌가 싶네요. ^^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