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양은냄비, 건강을 생각한다면 쓰지 마세요~

정보! 2018. 1. 29. 00:47

양은냄비, 건강을 생각한다면 쓰지 마세요~

개인적으로 라면을 가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양은냄비에 끓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노오란 양은냄비에 보글보글 한솥 끓여낸 후에 뚜껑에 덜어먹으면 정말 꿀맛이죠. ㅋㅋ

양은냄비 건강

라면과 양은냄비가 궁합이 잘 맞는 이유는 바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얇디 얇은 냄비가 열 전도율이 좋아서 빠른 시간 안에 라면 면발이 쫄깃하게 퍼지지 않고 익혀주기 때문이죠.

제가 좋아해서 자주 가는 허름한 고등어조림집도 자세히보니, 다 낡아서 구멍이 날 것만 같은 찌그러진 양은냄비를 쓰더라고요. ㅋㅋ 맛도 맛이지만 그 허름한 모습이 맛집의 분위기를 물씬 풍겨주는 것도 한몫 하는 것 같고요. ^^

양은냄비

그런데 양은냄비가 건강에는 별로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양은냄비의 재질은 순도 99.7%의 알루미늄입니다. 즉, 냄비에 들어있는 이 알루미늄 성분이 조리 중에 나와 우리가 음식과 함께 섭취할 수 있다는 사실!

물론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양은제품은 금속검출 실험결과 기준치를 넘어서지 않아서 괜찮다고는 하는데요. 양은그릇이 오래될수록 더 많은 알루미늄성분이 용출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를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알루미늄은 다른 금속보다 물러서 산성이나 염분과 반응하면 더 많이 녹는다고 합니다. 아무리 맛집이라도 구멍날 정도로 닳고 닳은 양은냄비는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죠.

양은냄비 라면

알루미늄 성분은 은 빈혈증세나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도 있고 심하면 뇌신경에 장애를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알루미늄이 체내에 들어오더라도 대부분 흡수되지 않고 배출된다고는 하지만 상당히 찝찝한 기분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라면

양은냄비,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볼 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기 조심하시고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