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꼴뚜기 다리 갯수는 몇개일까?

정보! 2018. 1. 30. 00:33

꼴뚜기 다리 갯수는 몇개일까?

저는 마른반찬 중에서 멸치볶음을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 꼴뚜기가 듬성듬성 숨어있는 잔멸치볶음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 고소한 멸치 사이사이에 조그만 꼴뚜기를 발견하면 젓가락이 보물이라도 찾은 것 마냥 잽싸게 꼴뚜기를 낚아채곤 하죠. ㅎㅎ 작은 오징어 새끼처럼 생긴게 담백하고 씹는맛도 훌륭하거든요. ^^

꼴뚜기 다리

그런데 꼴뚜기 다리 갯수는 과연 몇개나 될까요? 평상시에 크기도 작은데다가 보기만 하면 잽싸게 입속으로 들어갔던 녀석이라 막상 다리갯수가 몇개인지 헷갈리더군요. ^^

오징어가 10개, 문어는 8개… 그렇다면 꼴뚜기 다리 갯수는???

꼴뚜기는 다리 갯수가 오징어와 같답니다. ㅎㅎ 역시 생긴게 오징어처럼 생겨서 그런지 다리의 숫자가 같네요.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킨다는 속담처럼 민폐스러운 이미지를 갖고 있기는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오징어 못지 않게 좋아한답니다. 크기는 작지만 풍부한 단백질을 갖고 있는 꼴뚜기죠.

꼴뚜기

위 사진을 자세히 보면 정말 10개 맞죠? ㅎㅎ

이렇게 꼴뚜기 얘기하니깐 갑자기 짭쪼름한 꼴뚜기 볶음이 무쟈게 먹고싶네요. ㅎㅎ 이번 주말에는 마트에 장좀 보러 가야겠네요. ^^

지금까지 꼴뚜기 다리 갯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내일부터는 조금 풀린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방심하지 마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