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강아지 목줄 벌금 엄청 올랐네요. ㅎㄷㄷ

정보! 2018. 3. 23. 12:49

강아지 목줄 벌금 엄청 올랐네요. ㅎㄷㄷ

저는 강아지를 참 좋아합니다. 어렸을때 강아지에 정을 너무 많이 준 적도 있어서, 그녀석 키우고 난 후에는 다른 강아지에는 정을 쉽게 못주겠더라고요. ㅋㅋ 그래도 가끔 길을 가다가 귀엽고 예쁜 강아지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눈길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ㅎㅎ

강아지 목줄 벌금

강아지를 키운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하나의 생명을 거둔다는 것이니까요. 강아지와 나와의 관계 뿐만아니라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도 더욱 필요하고요.

공공장소에서는 강아지 목줄을 반드시 착용시켜야 하고, 공원같은데서 배설을 했다면 당연히 잘 치워야겠죠?

애완견 목줄 벌금

지금은 강아지를 키우지 않아서 잘 몰랐는데, 강아지 목줄 벌금이 많이 상향됐네요.

전에는 반려견에게 목줄을 하지 않으면 1차로는 5만원, 2차로는 7만원, 3차로는 10만원의 과태료를 냈다고 하는데요. 2017년 하반기부터 이 금액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강아지 목줄 벌금이 자그마치 1차 20만원, 2차 30만원, 3차 50만원이나 되네요. ㅎㄷㄷ

작년에 연예인의 강아지에 물린 일반인이 사망한 후 견주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도 높아졌고, 실질적으로 과태료도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강아지 목줄 과태료

가끔 길거리나 공원을 지날때 목줄을 하지 않거나 너무 길게 늘어뜨리고 다니는 견주를 볼 수 있는데요. 작은 아이들이 옆을 지날때 상당히 위험해 보이더라고요. 강아지는 어린 아이들을 자기보다 서열을 낮게 보는 경향이 있으니까요.

강아지 목줄

어쨌든 강아지 목줄 벌금이 많이 늘어났지만, 견주분들께서는 부디 잘 지켜서 아무도 과태료를 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더불어 목줄 길이는 2m 이하로 제한되니 이 부분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