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강아지 쌀밥 먹이면 이런 단점이??

정보! 2018. 4. 3. 11:08

강아지 쌀밥 먹이면 이런 단점이??

강아지를 사랑하는 애견인이라면 다들 느끼시겠지만, 강아지가 맛있는 것을 먹는 것만 보면 흐뭇하고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죠. ㅎㅎ 특히 먹다 남은 고기 한덩이를 던져주면 얼마나 맛깔나게 먹던지요. ^^ 아예 내가 먹는 음식을 함께 먹고 싶은 충동을 느낄 때도 있다니까요. ㅋㅋㅋ

강아지 쌀밥

근데 대부분 애완견은 사료를 먹여서 키우는데요. 사료 대신에 강아지 쌀밥 먹이면 어떤 점이 좋지 않을까요?

쌀

사료를 먹인 강아지는 배변을 하더라도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배변 후에 엉덩이를 닦아주지 않아도 될 정도로 깨끗한데요. 쌀밥먹은 강아지는 냄새도 심하고 배변 후 뒷처리로 닦아주지 않으면 안되죠. ㅋㅋㅋ

또한 강아지에 쌀밥만 주면 영양적으로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쌀밥은 탄수화물이 주된 영양소이기 때문에 단백질이나 무기질, 비타민, 지방 등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 위해서는 쌀밥만으로는 아무래도 부족하죠. 차라리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있는 사료가 나을 수도 있습니다.

쌀밥

그리고 경험상 강아지 치아에도 별로 좋지 않더라고요. 사람처럼 밥을 먹은 강아지는 치아 사이에 음식물도 잘 끼기 때문에 이를 잘 관리하지 않으면 금방 이가 상하더라고요.

강아지

근데 문제는 한번 밥에 맛을 들인 강아지는 사료를 잘 안먹으려고 한다는 점! 처음부터 길을 잘 들여야겠죠? 자칫 강아지에게는 고문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ㅋㅋㅋ

지금까지 강아지 쌀밥 먹이면 좋지 않은 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강아지가 주로 잔반처리(?)의 용도로 사육되기도 했지만, 반려견의 이미지가 강해진 요즘은 이것저것 생각할 것도 많아지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