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초콜릿 카페인 꼭 확인하고 드세요

정보! 2019. 4. 2. 12:31

평소에 초콜릿 많이 드시나요? 그런데 초콜릿 카페인 함량도 절대 무시할 수준이 아니더라고요. 특히 저처럼 카페인에 호되게 고생한 경험이 있다면 말이죠. ㅎㅎ

얼마 전 플라스틱 보틀로 된 커피를 한 박스 사 왔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커피가 고 카페인 커피였더군요. ㅠㅠ 하루에 두 개 정도 마시고 다른 커피를 한 잔 더 마셔서 석 잔 정도 이틀을 마셨습니다. 그랬더니 밤에 몸은 너무너무 피곤한데 이상하게 잠이 안 오더라고요; -_-;

그렇게 이삼일을 지내고 나니까 몸이 기진맥진. 완전 녹초가 되데요. ㅋㅋㅋ

그땐 몰랐죠. 고카페인이 그렇게 몸에 안 좋은 줄…

그런데 초콜릿 카페인도 절대 무시하면 안 되겠더라고요. 제가 원체 초콜릿을 좋아하기도 하고, 심심할 때 달달하게 하나씩 먹거든요.

초콜릿 카페인

근데 한국소비자원에서 조사한 자료를 보니까 초콜릿 카페인 함량이 평균 17.5㎎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수치로 말씀드리니까 감이 잘 안 오시죠? 콜라가 23㎎이라고 하니, 다른 카페인 음료와 함께 먹으면 꽤 데미지가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저 17.5㎎이라는 것도 어디까지나 평균일 뿐. 고카페인 초콜릿에는 무려 47.8㎎의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크초콜릿이 밀크초콜릿보다 카페인이 많다고 하니까 좀 조심해야겠네요. 저는 건강을 생각해서 다크초콜릿을 집어 드는 때가 많았는데요. 허를 찔렸습니다. ㅋㅋㅋ

어쨌든, 카페인의 부작용을 심각하게 느낀 그 날 이후 카페인 최대일일섭취권고량을 넘지 않으려고 노력한답니다.

카페인 일일섭취권고량은 나이와 신체에 따라 기준이 다른데요. 만 3~5세 일일 최대섭취권고량은 44㎎, 만 6~8세는 63~68㎎이라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은 다크초콜릿 하나 먹으면 권고량이 채워지는 거죠. 특히 4~6세 어린이가 카페인 45㎎을 섭취하면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라고 하는 ADHD에 취약할 수 있다고 하니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밖에 어른은 400㎎, 임산부는 300㎎이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초콜릿 카페인 함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앞으로 초콜렛을 대신할 대체 간식을 찾아보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