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각

자장면 칼로리, 생각보다 훨~씬 높네요.

정보! 2019. 4. 11. 11:23

참 이상하게 저는 어렸을때는 자장면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온니 볶음밥을 먹었죠. 근데 이상하게 입맛이 변해서 성인이 되어서는 자장면을 더 좋아하게 되네요. ㅋㅋ 근데 문제는 자장면 칼로리가 보기보다 훨씬 높다는 데 있습니다. ㅠㅠ

요즘처럼 다이어트를 하려고 마음먹는데 자장면이 발목을 잡네요. 왠지 참아야 한다고 생각하니 더 땡기는 이 기분은 뭘까요?

자장면 칼로리가 얼마나 되냐면, 자장면과 용호상박인 짬봉보다도 높고, 심지어는 탕수육보다 높네요. 자장면이 거의 800칼로리에 육박하는데, 짬뽕은 700kcal도 안되니까요. 더 충격적인 사실은, 느끼함의 대명사인 크림 파스타와 짜장면 칼로리가 별 차이 없다는 겁니다.

게다가 다이어트 할 때 자장면은 더더욱 피해야 하는데요. 칼로리도 칼로리지만 균형잡힌 식단과는 거리가 있어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으니까요.

왜 내 입맛은 크면서 초딩 스타일로 바뀌어서… 차라리 어렸을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막 먹고 그랬을텐데. ㅋㅋㅋ

아무리 맛있어도 자장면 칼로리 생각하면 선뜻 손이 가질 않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