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국세청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엄청 쉬워요~!

정보! 2017. 4. 5. 15:41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한번쯤은 발급받아야할 증명서들이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도 그 중 하나인데요. 주민센터나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죠.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무료로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이란? 개인 또는 법인의 경제적 이익을 상세히 기록함으로써,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또는 연말 정산한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하는 내용의 문서를 말한다.

검색

먼저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로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메인페이지

위 사이트에서 민원증명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그걸 클릭하기 전에 상단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민원증명을 눌러봤자 어차피 로그인 과정으로 다시 넘어가야 하기 때문에 바로 로그인을 하는게 더 간편합니다.

로그인은 크게 회원로그인과 비회원로그인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는 비회원 로그인도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단, 비회원로그인이라도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로그인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완료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민원증명 카테고리에 소득금액증명을 살포시 눌러주세요~

비회원전용

소득금액증명원 신청란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기본 인적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체크하고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죠?

기본정보 입력

단, 현재 날짜 기준(2017년 4월 5일)으로 2015년 과세기간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2016년귀속 근로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소득금액증명은 2017년 5월 1일부터 발급이 가능하고,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소득금액증명은 2017년 7월 1일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시간은 연중무휴로 오전9시부터 밤 10시까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밤 늦은 시간이나 이른아침에 출력이 안될수도 있으니 준비서류는 미리미리 발급받는게 좋겠죠.

증명발급 이용시간

지금까지 국세청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