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엉덩이 뾰루지? 종기? 원인과 치료 방법은?

정보! 2017. 8. 14. 08:05

엉덩이 종기 뾰루지 원인 치료법을 알아보아요~

저는 땀나고 습하고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을 싫어한답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엉덩이 종기 인데요. 더운 여름에 의자에 오랫동안 앉아있으니 엉덩이 뾰루지가 잘 생기더라고요. ㅎㄷㄷ

사실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것처럼 종기를 쉽게 넘길 수도 있지만, 여드름과는 차원이 다른 괴로움과 고통을 안겨주죠. ㅡㅡ+

엉덩이 종기 원인

종기는 피하 감염으로 인해 고름이 형성되는 질환입니다. 이게 심해지면 피부 염증을 넘어서 발열과 오한 등 전신에 걸친 증상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심하면 패혈증까지 진행돼 목숨을 위협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무더위와 땀 같은 위생적인 요인들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게 스트레스와 면역력입니다. 저도 꼭 무리하고 컨디션이 안좋고, 스트레스 받을때 엉덩이 종기가 자주 생겼어요. ㅠㅠ 실제로 종기의 원인이 생활습관 뿐만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지면 피부의 세균감염이 악화되어 발병하기가 쉽다고 합니다.

엉덩이 종기 치료

가장 간단한 치료법이 바로 항생제 복용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항생제가 발명되기 전에는 종기로 목숨을 잃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조선시대 종기로 굉장히 고생한 왕들이 많죠. 종기로 목숨을 잃은 왕도 너댓명이나 되니까요. ㅎㄷㄷ

그다음은 고약을 붙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종기의 고름을 빨아들이는 고약이 가정에서 상비약쯤으로 여겨졌죠. 약국에 가면 밴드 형식으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도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예전보다는 인기가 좀 줄어들은 듯 합니다.

마지막은 외과적 수술입니다. ㅎㄷㄷ 저도 수술까지는 안해봤는데, 당연히 고통스럽겠죠? 피지낭종을 제거하고 그래도 낫지 않으면 염증 부위를 도려내야 한다는… ㅎㄷㄷ

역시 모든 병은 초기에 잡는게 좋다는 진리를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

근데 정말 신기한건 엉덩이 뾰루지가 생겼다가 다 나아도 나중에 그 부위에 다시 생긴다는 거! 저만 그런지 몰라도 그 부위에 재발하는 빈도가 높더군요. 덤으로 색소침착도. ㅋㅋㅋ

지금까지 엉덩이 종기 원인 치료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멀리하시고 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