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쌀국수 칼로리 얼마? 라면과 비교해보니... ㅎㄷㄷ

정보! 2017. 8. 19. 13:35

쌀국수 좋아하시나요? 한국인의 입맛에도 맞고 쌀국수 칼로리도 낮아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는 사실 국수나 면을 좋아하지는 않았습니다. 어렸을때는 오죽하면 라면을 끓여서 면은 안먹고 국물에 밥말아 먹는 스타일이었으니까요. ㅋㅋㅋ

쌀국수 칼로리

그런데 쌀국수를 다시 보게 된 계기가 있었으니…

바로 음주 후 해장으로 저한테 딱!이더라고요. ㅋㅋㅋ

쌀국수 다이어트

어느날 숙취로 인해 고생하고 있던 저에게 점심 해장으로 먹은 쌀국수는 신세계였습니다. 뜨끈한 국물에 숙주와 양파를 넣고 숨이 죽은 야채와 쌀국수를 입에 집어넣었죠. 그리고 국물을 벌컥 들이켜니… 마법처럼 속이 풀리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매직이었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아무래도 면인지라 늘어가는 뱃살에 칼로리 걱정을 안할 수가 없는데요. 쌀국수 칼로리는 과연 얼마나 될까요?

제조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쌀국수 칼로리는 100g당 109Kcal라고 하네요. 쌀국수 1인분에 300g정도 된다고 하니, 쌀국수 1인분 칼로리는 330킬로칼로리가 채 안된다는 것이죠.

그런데 이게 도대체 얼마나 칼로리가 낮은지 감이 잘 안오시죠?

같은 면종류인 라면과 비교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라면

보통 라면 1인분에 525kcal라고 하는데요. 이와 비교해봐도 상당히 낮다고 볼 수 있죠.

물론 라면은 밀가루로 만들고 국물이 짜고 매운 조금 특수(?)한 경우긴 하지만요...

쌀국수

역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쌀국수의 칼로리를 보니 뭔가 죄책감(?)이 덜해지네요. ㅋㅋㅋ

마침 속도 출출한데 오늘 점심은 베트남 쌀국수로 한끼 해결해야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