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수영 칼로리 소모, 역시 최고네요!

정보! 2017. 10. 12. 13:32

수영 칼로리 소모, 역시 최고네요!

수영은 재미있기도 하지만, 온몸의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고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효과적인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유산소의 대표주자인만큼, 수영 칼로리 소모는 그 어떤 운동 못지 않습니다.

수영 칼로리 소모

제가 처음 수영을 배웠던게 중학교때 였는데, 당시에는 물공포증을 극복하지 못하고 포기했더랬죠. ㅋㅋ 시간이 흐르고 흘러, 성인이 되어 다시 수영을 배웠는데요. 진작 열심히 수영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가 들더라고요. ㅎㅎ

수영

그런데, 수영 칼로리 소모량은 정확히 얼마나 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영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물속에서 1시간만 허우적(?)거려도 끝나고 난 후 무척 배가 고프죠. ㅋㅋㅋ 즉, 수영이 칼로리 소모가 매우 높다는 방증인데요.

약 70kg인 사람이 1000미터를 수영할 경우에 약 250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70킬로그램인 사람이 1시간 수영 칼로리 소모가 660칼로리가 된다고 하죠. 만약 50kg인 사람이 한시간동안 수영을 하면 470칼로리 가량 소모되고요.

라면 한봉지에 500칼로리가 넘는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역시 수영이 칼로리 소모에 최고라는 말이 틀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

수영 체중관리

또한, 수영이 체중관리와 건강관리 이외에도 반드시 배워둬야 할 이유가 또 있죠. 만에 하나 물에 빠졌을 때 수영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생사를 가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생존수영을 배우더라고요.

수영 다이어트

지금까지 수영 칼로리 소모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날씨가 서늘해지고 또 점점 추워지면, 수영장의 인기가 시들해지기 마련인데요. 그래도 꾹 참고 자유형 한바퀴만 돌면, 온몸에 열기가 후끈 느껴지니 너무 걱정 마시고요. ^^ 혹시 다이어트와 건강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수영의 매력에 폭 빠져보시는게 어떨까요?


관련글:


댓글